본문 바로가기
효월의 종언/올드 샬레이안

떨어진 종잇조각의 부름

by 주니별 2023. 1. 10.

그을음투성이 봉투: '이 봉투를 집어 든 뜻 있는 이에게.  부디 이 편지를 전송마법 연구소 한구석에 있는  미코테족 마법대학생에게 전달하기 바란다'

 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……네, 저는 자주 여기에 와요. 이렇게 구석진 장소에 있으면 마음이 안정되거든요. 그런데 그게 어쨌단 거죠……?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이건……. 죄송합니다만 이 봉투를 어디서? 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하아아아, 그렇군요………….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당신이 봉투를 주운 곳은 품행이 매우 불량한 학생들이 수감된 '학생감옥' 근처예요. 그리고 이건 그곳 창문에서 떨어진 물건이겠죠.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그리고 편지를 보낸 이는 며칠 전에 교수님을 놀라게 하려고 폭발성 연금약을 조합해서 교수님의 집을 반파한, 저의 짓궂은 친구랍니다.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봉투 안에 들어 있는 편지에는 '간식과 양초를 넣어 달라'라고 적혀 있네요. 그런데……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솔직히 말하면 진짜 귀찮아요!!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그래도…… 악연도 인연이니까 어떻게든 해줘야겠죠. 이왕 이렇게 됐으니 당신도 조금 거들어 주세요. 보수는 제가 드릴 테니까 걱정하지 마시고요.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죄송하지만, 아고라에 있는 토프위브에게 고풍스러운 초를 받아와 주시겠어요? 저는 간식을 준비할 테니까 봉투가 있던 곳에서 합류하기로 해요.

 

토프위브: 고풍스러운 초를 원한다고? 그렇군…… 그럼 이걸 가지고 가. 대금은 나중에 줘도 되니까 부탁한 학생에게 전달해 줘.

 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어서 와요. '고풍스러운 초'는 구하셨어요?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네, 이겁니다. 이런 사소한 일을 도와달라고 해서 정말 죄송해요. 대금에 관해서도 잘 알았습니다.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당신은 다른 나라에서 오신 분 같은데…… 그러면 '고풍스러운 초'에 얽힌 사연은 모르시겠군요. 실은 그 친구가 이걸 원하는 데엔 이유가 있답니다.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옛날에 품행 불량으로 학생감옥에 들어간 학생이 있었는데 수감 중에 너무 심심한 나머지 미해결 수학 난제에 도전했죠. 그리고 놀랍게도 문제를 풀었어요.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그때 그 학생은 벽에 양초 그을음으로 수식을 적었는데 교수님들이 나중에 그걸 보고 높이 평가했다더군요……. 그 이후로 감옥의 벽은 그을음투성이가 됐죠.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아무튼, 제 친구도 이 얘기에 착안해서 수식을 적으려는 걸 겁니다. 교수님들도 사연을 알 테니 딱히 뭐라 하진 않을 거고요.

미코테족 마법대학생: 아무튼, 물건은 제가 전하겠습니다. 그리고 사례금에 조금 더 얹었습니다…… 받아주세요.

 

 

'효월의 종언 > 올드 샬레이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마이 페어 레이디  (0) 2023.01.10
미지의 생물을 꿈꾸며  (1) 2023.01.10
기다리는 이는 어디에  (0) 2023.01.10
도망친 카벙클  (1) 2023.01.10
책 배달  (0) 2023.01.10

댓글